현대차의 일본 현지법인인 현대 모빌리티 재팬(Hyundai Mobility Japan)에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기반 첫 전기차인 아이오닉5에 대한 일본 반응이 화제입니다.
일본 경제지 닛케이는 닛산이 내달 출시하는 신형 전기차 아리아는 아이오닉5 스탠다드 트림보다 더 큰 배터리 용량인 66 kWh를 탑재했지만, 가격은 539만 엔(약 5,300만 원)으로 더 비싸고, 도요타가 출시하는 bZ4X는 71.4 kWh 배터리를 탑재했지만 아이오닉 5 롱 레인지보다 주행 가능 거리가 더 짧고, 가격은 600만 엔(약 5,900만 원)으로 아이오닉 5보다 80만 엔(약 780만 원) 더 비싸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세계 3대 자동차 시상식에서 세계 올해의 차로 선정된 바 있는 아이오닉 5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토 운트슈포트로 부터 총점 650점을 받아 테슬라 모델Y(586점), 포드 머스탱 마하-E(566점)를 제치고 종합 1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아우토 모토 운트슈포트는아우토 빌트, 아우토자이퉁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전문지 중 하나로 꼽힌다고 합니다.
아이오닉 5는 2022년 3월 자동차 판매량에서 전체 5위, 전기차 판매량 1위에 오를 정도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입니다.
오늘은 전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현대 아이오닉 5 전기차 가격 출고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외관 익스테리어
아이오닉 5의 외관은 이미지의 최소 단위인 디지털 픽셀에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파라메트릭 픽셀'은 IONIQ 5만의 시간을 초월한 독창적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는 있지만, 독특한 외관 때문에 젊은 층에서 수요가 있을 듯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입니다.
가니쉬 히든 라이팅
반투과 도장 기술을 이용해 점등 시 차별화된 라이팅 패턴을 구현하여 아이오닉 5만의 아이덴티티를 구현했습니다.
Full LED 헤드램프 (프로젝션 타입) / LED 주간주행등
아이오닉 브랜드를 상징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LED 헤드램프 (MFR 타입) / LED 주간 주행 등
아이오닉 브랜드를 상징하는 파라메트릭 픽셀 램프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디지털 사이드 미러
사이드 미러를 카메라와 OLED 모니터로 대체하여 선명한 후방 시야를 제공하며 안전성을 향상합니다.
아웃사이드 미러
(열선 / 전동접이 / 전동조절 / LED 방향지시등)
주행 중 후측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차량 좌우 측에 부착된 거울입니다.
- 열선 기능 : 아웃사이드 미러에 낀 습기를 제거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 전동 조절 기능 : 버튼 조작으로 아웃사이드 미러의 화각을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 전동 접이 기능 : 버튼 조작으로 아웃사이드 미러를 접고 펼 수 있는 기능입니다.
- 방향지시등 : 차량의 진행 방향을 주변 주행 차량 및 보행자에게 알리는 램프를 아웃사이드 미러에 적용했습니다.
* 부가기능은 차종별/트림별 상이하게 적용됩니다.
내관 인테리어
IONIQ 5는 편안한 거주 공간(Living Space)이라는 테마를 반영하여, 생활과 이동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공간을 구현하였습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직관적인 운전석과 내부 인테리어는 미래 전기차의 심플한 느낌을 잘 표현한 듯 보입니다.
전좌석 메모리 시트
운전석뿐만 아니라 전 좌석에도 메모리 시트를 적용하여 러기지 공간 및 후석 케어 등 공간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듀얼 풀오토 에어컨
(마이크로 에어필터 / 오토 디포그 / 미세먼지 센서 / 공기 청정 모드 / 애프터 블로우)
운전석이나 조수석까지 듀얼 풀오토 에어컨을 적용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제공합니다.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레그레스트 포함)
시트 각도 조절과 레그레스트 적용으로 휴식 시 편안한 무중력 자세를 구현하여 최적의 안락감을 제공합니다.
전자식 변속 다이얼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된 컬럼 로터리 타입 전자식 변속 다이얼로 조작 방향과 구동 방향을 일치시켜 직관적 조작 방식을 구현했습니다.
앰비언트 무드 램프
64색 가변 무드 램프로 다양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스펙
현대 아이오닉 5 스탠더드 제원
엔진
연료 : 전기
최고출력 : 125kW
최대토크 : 350Nm
성능
주행거리 : 336km
치수
전장/전폭 : 4,635mm / 1,890mm
전고/축거 : 1,605mm / 3,000mm
윤거 전/후 : 1,638mm / 1,647mm
공차중량 : 1,840kg
전륜 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 타이어 : 235mm / 55 / 19inch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 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 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 제동장치 : V 디스크
후륜 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현대 아이오닉 5 가격
Long Range 롱 레인지
Exclusive (익스클루시브)
1. 세제 혜택 전 가격 : 53,037,000원 / 개별소비세 3.5% 적용 : 52,065,900원
2. 세제 혜택 후 가격 : 49,800,000원 / 개별소비세 3.5% 적용 : 49,800,000원
Prestige (프레스티지)
1. 세제 혜택 전 가격 : 58,095,750원 / 개별소비세 3.5% 적용 : 57,032,025원
2. 세제 혜택 후 가격 : 54,550,000원 / 개별소비세 3.5% 적용 : 54,550,000원
Standard 스탠다드
Exclusive (익스클루시브)
1. 세제 혜택 전 가격 : 50,001,750원 / 개별소비세 3.5% 적용 : 49,086,225원
2. 세제 혜택 후 가격 : 46,950,000원 / 개별소비세 3.5% 적용 : 46,950,000원
Prestige (프레스티지)
1. 세제 혜택 전 가격 : 54,634,500원 / 개별소비세 3.5% 적용 : 53,634,150원
2. 세제 혜택 후 가격 : 51,300,000원 / 개별소비세 3.5% 적용 : 51,300,000원
현대 아이오닉 5 출고기간
현재 반도체 수급의 불균형으로 모든 자동차들의 출고 대기기간이 긴 편인데, 특히나 반도체가 많이 들어가는 전기차는 대기기간이 더욱 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5도 높은 인기와 수요를 반영하듯 최소 1년 이상의 출고 기간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5 장점 단점
테슬라가 조립 완성도나 승차감에 있어서 불만들이 있기는 하나, 가장 앞서 나가는 전기차임에는 틀림이 없고, 그 뒤를 따라가는 브랜드가 현대차 이고, 현대차의 전기차 아이오닉 5가 아닐까 싶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도 충분히 매력적이고, 주행 가능 거리도 롱 레인지 모델이 400km를 넘기 때문에 전기차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의 첫 선택지로 아이오닉 5는 충분한 장점들을 많이 갖춘 것 같습니다.
다만 집이나 회사에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되어 있지 않는다면, 아이오닉 5와 같은 전기차를 구매하기는 좀 이른 감이 있죠.
그리고 인기가 많기 때문에, 1년 이상의 대기기간을 가져야 한다는 게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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