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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전기차

포르쉐 타이칸 전기차 가격 출고기간

by 머니스토리 돈버는 이야기 2022.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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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타이칸

오늘 소개해드릴 전기차

남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꿈꿔봤을 듯한 브랜드 포르쉐!!!

 

포르쉐에서 나온 첫 번째 전기차 브랜드 타이칸입니다.

기본 가격이 1억 2,500만 원부터 시작해서, 고성능 모델은 2억 원을 훌쩍 넘기는 가격이지만, 대기시간만 1년이 넘게 걸릴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스포츠카 브랜드였던 포르셰에서 가장 잘 팔리는 모델은 마칸(8만 8,362)과 카이엔 (8만 3,071)으로 SUV 모델입니다.

여기에 첫 번째 순수 전기차 포르쉐 타이칸이 전년 대비 두배 이상 판매량이 증가하며, 4만 1,296대 인도되는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포르쉐는 2030년까지 순수 전기차의 비중을 80%까지 끌어올린다고 합니다.

 

포르쉐 타이칸 크로스투리스모

최근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모델을 출시하면서 차체를 최대 30mm 들어 올려 하부 손상을 방지하고 노면 충격을 더 적극적으로 걸러낸다고 합니다.

 

다만 국내에서 선호하는 디자인은 아니다 보니, 판매량이 많이 나올지는 미지수겠네요.

 

 

타이칸 외관 익스테리어

타이칸 외관 익스테리어

미래를 담고 있으면서도 한눈에 포르쉐의 정신을 드러내는 타이칸의 유려한 디자인은 포르쉐의 디자인 감각을 잘 뽐냈다는 생각이 듭니다.

 

밝은 색 계열의 모델을 선택 시 헤드라이트 밑의 커튼 공간이, 눈물을 흘리는 것 같기도 하고, 에어 팟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저 부분이 살짝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두운 색상의 모델을 선택하면 보이지 않아서 아름다워 보입니다.

 

그리고 또한 포르쉐의 기존 내연기관 모델들도 크롬 도금된 그릴을 사용하는 디자인이 아니라서, 전기차 디자인 전용의 타이칸의 디자인을 보더라도, 기존 포르쉐 모델들과의 이질감이 크게 없는 편입니다.

 

에어 커튼 및 4포인트 LED 헤드라이트

포르쉐 타이칸의 에어 커튼 및 4포인트 LED 헤드라이트

- 에어커튼
에어 커튼으로 불리는 전면 휠 앞쪽의 측면 에어 인테이크는 커튼처럼 휠 위로 흘러 들어오는 공기를 유도하여 공기 역학을 개선함으로써 난기류를 줄입니다.

 

- 4포인트 LED 헤드라이트

에어 커튼의 바로 위에는 타이칸 전면부의 하이라이트인 매트릭스 빔 4포인트 LED 헤드라이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4포인트 LED 헤드라이트 ¹ 는 모든 라이트 기능을 하나의 요소로 통합해주는 역할을 하며,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연출합니다.

 

¹ 선택 사양. 타이칸 터보 및 타이칸 터보 S에서는 기본 사양. 

 

전동 팝 아웃 도어 핸들

포르쉐 타이칸 전동 팝 아웃 도어 핸들

타이칸의 실루엣은 역동적이며 낮아진 플라이 라인이 특징입니다. 

차에 접근 시 자동으로 돌출되는 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로 타이칸의 도어를 열면 깊고 스포티한 시트 포지션을 자랑하는 인테리어가 운전자를 맞이합니다.

 

파노라믹 고정식 글라스 루프

포르쉐 타이칸 파노라믹 고정식 글라스 루프

루프는 두 가지 선택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경량 알루미늄 소재의 컨투어드 루프는 중앙부가 낮은 형태의 윤곽이 적용되어 모터스포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량 형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반면 파노라믹 고정식 글라스 루프는 탁월한 개방감과 쾌적함을 선사합니다.

 

후면 디자인

포르쉐 타이칸 후면 디자인

타이칸의 후면 디자인은 유리 소재의 매끄러운 라이트 스트립과 유리 느낌의 Porsche 로고가 특징입니다. 
그 위에는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스(PAA)를 위한 3단계 리어 스포일러 시스템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타이칸 내관 인테리어

타이칸 내관 인테리어

거의 모든 기계식 버튼이 디지털 버튼으로 대체되어 매우 간결하고 정돈된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최대 4개를 설치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는 같은 원칙이 적용되어 직관적이고 주의를 분산하지 않으며 사용하기가 쉽습니다.


16.8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타이칸이 특징 중 하나입니다.
타이칸의 구성은 모든 포르쉐 차량이 그러하듯 운전자 중심입니다. 

 

시야의 중심에 자리한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16.8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이트 및 섀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다이렉트 터치 컨트롤이 포함된 컨트롤 패널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좌석 시트

타이칸 좌석 시트

경사진 센터 콘솔은 깊고 스포티한 운전석 시트 포지션을 강조합니다. 운전석은 8way (선택 사양 적용 시 14way¹ 또는 18way²) 시트와 슬림한 헤드레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타이칸의 인테리어는 최고급 소재로 제작되어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처리된 OLEA 클럽 가죽, 고품질 Race-Tex 마이크로파이버 소재 또는 3D 디자인의 혁신적인 직물 소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¹ 타이칸 터보 모델 기본 사양.

² 타이칸 터보 S 및 타이칸 GTS 모델 기본 사양.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타이칸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는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의 스포티함만으로 만족할 수 없다면 모드 스위치와 센터 마킹이 적용된 다기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 ¹로 모터스포츠의 느낌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¹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적용된 경우. 타이칸 터보 S 모델 기본 사양.

 

 

타이칸 성능

타이칸 성능

감성 충만한 주행과 미래 지향적 컨셉


1948년 전설적인 모델 356을 시작으로 모든 포르쉐 모델에 적용되었던 이 특징은 신형 타이칸에서 더욱 두드러지는 특징인데, 바로 변화하는 자동차 시대를 반영하는 차량 컨셉트에는 품격 있는 포르쉐 타이틀을 품은 영혼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배터리 성능

타이칸 배터리 성능

타이칸의 배터리는 장거리 주행 시 극한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화학적으로 최적화된 파우치 셀로 막강한 잠재력을 과시합니다. 

 

대용량 버전인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는 타이칸 터보 및 타이칸 터보 S에 탑재되며 모듈 33개, 셀 총합 396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 컴팩트한 퍼포먼스 배터리는 타이칸 및 타이칸 4S에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모듈 28개, 셀 총합 336개로 에너지를 생성합니다. 

 

타이칸 터보, 타이칸 터보 S, 타이칸 GTS 및 모든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모델에는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됩니다.

또한 퍼포먼스 배터리는 일반적인 400V 기술 대신 800V 기술의 적용으로 케이블 단면적이 줄어들어 충전 및 주행 성능이 향상되었으며, 차체 경량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왔습니다. 

 

냉각 시스템은 어떤 상황에서도 구동 장치에 최적 조건으로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또한 매우 견고한 배터리 프레임은 사고 시에도 안전성을 극대화합니다.

 

2단 트랜스미션

타이칸 2단 트랜스미션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 컨셉트는 작은 크기에 높은 전력 밀도, 강력한 연속 출력 및 우수한 효율을 자랑합니다.

리어 액슬의 새롭게 개발된 자동 2단 트랜스미션은 눈에 띄게 향상된 다이내믹스를 제공합니다.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PSM)

타이칸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PSM)

탁월한 드라이브트레인을 설계하는 핵심은 목적 지향 방식을 체계적으로 꾸준히 견지하는 데 있었습니다.

구동 장치 구성 요소들의 완벽한 상호 작용을 추구하는 데 타협이란 없었습니다.

 

그 결과물로 타이칸 4S, 타이칸 터보, 타이칸 터보 S, 타이칸 GTS 및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모델에는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 2개(차축당 1개)가 탑재되어 있으며, 퍼포먼스 배터리 플러스 ¹ 는 차체 하부의 깊숙한 위치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다양한 주행 모드에서 효율과 역학의 변동에 맞게 최적의 조건으로 조절할 수 있는 우수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4륜 구동 방식이 구현되었습니다.


¹ 타이칸 및 타이칸 4S 모델 선택 사양,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모델 기본 사양.

 

포르쉐 타이칸 스펙

포르쉐 타이칸 스펙

엔진
연료 : 전기
최고출력 : 390kW
최대토크 : 640Nm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 성능 : 4초
주행거리 : 251km

치수
전장/전폭 : 4,963mm / 1,966mm
전고/축거 : 1,379mm / 2,900mm
윤거 전/후 : 1,710mm / 1,694mm
공차중량 : 2,140kg
전륜 타이어 : 225mm / 55 / 19inch
후륜 타이어 : 275mm / 45 / 19inch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 구동
변속기 : 자동 2단
전륜 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 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 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 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포르쉐 타이칸 가격

포르쉐 타이칸 가격

포르셰의 경우, 옵션의 가격이 천차만별이고, 모델별 가격도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기본 가격만 알려드리겠습니다.

 

1. 타이칸 기본 모델
123,800,000 KRW 부터

2.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
138,000,000 KRW 부터

3. 타이칸 4S
148,500,000 KRW 부터

4. 타이칸 4S 크로스 투리스모
154,500,000 KRW 부터

5. 타이칸 GTS
180,300,000 KRW 부터

6. 타이칸 터보
198,200,000 KRW 부터

7. 타이칸 터보 크로스 투리스모
200,600,000 KRW 부터

8. 타이칸 터보 S
237,600,000 KRW 부터

 

포르쉐 타이칸의 기본 옵션들은 보통 3천만 원에서 5천만 원 사이로 많이 넣으시니, 이 기본 가격에서 옵션 가격을 더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포르쉐 타이칸 장점 단점

포르쉐 타이칸 장점 단점

타이칸뿐만 아니라, 포르쉐의 대부분의 모델들은 출고 대기기간이 1년에서 1년 6개월 정도가 걸릴 정도로 대기시간이 긴 편입니다.

 

그래서 중고 가격의 방어도 잘 되는 편이고, 인증 중고차를 통한 거래도 활발한 편입니다.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겠네요.

 

전기차로서의 단점은 공인 인증으로 짧은 주행거리가 단점으로 볼 수 있겠네요.

배터리 팩 플러스를 넣었을 경우, 300km가 조금 넘는 편인데, 포르쉐 타이칸 오너들은 배터리팩을 넣었을 시, 400km 이상 주행이 가능하다는 평가도 많이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포르쉐 로고겠죠.

승차감 하차감이 포르쉐라는 브랜드가 가지는 느낌은 무시할 수 없을 듯하고요.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예뻐서, 포르쉐라는 브랜드가 아니어도 사고 싶을 만큼 잘 빠졌다고 생각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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