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자산

코넌 코인 시세 전망과 싸이월드 호재 분석

by 머니스토리 돈버는 이야기 2022. 3. 19.
반응형

코넌 코인 홈페이지 화면

코넌 코인의 개발사인 코넌 코리아가 2022년 4월 2일 싸이월드 서비스 오픈 예정인 싸이월드제트와 ‘데이터의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 분산 저장 기술 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고 3월 18일 밝히면서 코넌 코인의 시세가 상승세입니다.

 

이번 협약으로 20여년간 축적된 싸이월드의 3200만 회원들에 의해 축적된 2페타바이트(PB) 규모의 기존 데이터와 향후 신규로 생성되는 모든 데이터를 단순 저장이 아닌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 저장기술 솔루션 코넌 드라이브로 암호화해 분산 저장하는 것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코넌드라이브는 분산형 슈퍼컴퓨팅(DSC)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으로 싸이월드 회원들은 보상형 드라이브에 참여하면 가상화폐로 코넌 코인을 발급받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싸이월드 관련주 코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코넌 코인의 시세 전망과 호재 분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넌 코인 설명

코넌 코인 로고

코넌 코인은 수평 분산 데스크탑 컴퓨팅 시스템을 구축하여 개인용 컴퓨터에서 유휴 처리 리소스를 공유하여 고성능 컴퓨팅 리소스가 필요한 여러 프로젝트를 처리하는 플랫폼입니다.

코넌 코인에서 사용되는 코넌 드라이브는 흩어져 사용되고 있는 개인용 PC나 휴대폰 등의 유휴 저장용량을 연결, 활용해 인공지능, 자율주행, 리서치·서베이, 빅데이터 분석, 그래픽 처리 프로젝트, 딥러닝 등 다양하고 방대한 기술 연구에 사용되게 함으로써 그에 따른 발생 수익을 유휴 저장용량 제공자들에게 되돌리는 시스템으로 구축돼 있습니다.

이 플랫폼에는 개인용 스마트 폰뿐만 아니라 개인용 컴퓨터의 리소스 공유가 포함됩니다.

코넌 코리아는 코리아는 스토리지 IDC 전문기업 테라포커스(TERAFOCUS)와 기술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의 내용으로는 스토리지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것입니다. 

블록체인 스토리지(저장 장치) 및 동영상, 동영상 등 다양한 노드의 대용량 트래픽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해 사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CONUN 코리아는 10페타바이트의 싸이월드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코넌드라이브 상용화 그 결과 CONUN 코리아는 안정적인 사진 및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넌 코인 시세

코넌 코인 일봉차트

2022년 3월 16일 15.95원에서 시작한 상승세는 4일째 이어지면서, 3월 19일인 오늘 58.67원의 고점을 기록한 뒤 현재 50원 안팎에서 공방중입니다.

4 거래일만에 3배 이상의 시세를 뽑아내면서, 현재 빗썸 24시간 거래량 순위 1위에 올라있습니다.

 

빗썸에서는 100원 미만의 엽전 주들이, 큰 폭의 상승세를 이끌면서 나아가고 있는데, 기존 싸이월드 관련주 코인이던 싸이클럽의 폭락과 함께 코넌 코인의 급등은 대비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넌 코인 개요

코넌 코인 개요

코넌 코인의 시가총액은 약 1,456억원 정도이며, 최대 공급량에 의거한 완전 희석된 시가총액은 약 2,532억 원 정도입니다.

총공급량은 50억 개이며, 이 중 29억 개 정도가 시장에 유통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1,596억 원 정도가 거래되면서, 시가총액 이상의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넌 코인 시가총액 순위

코넌 코인 시가총액 순위

코넌 코인의 시가총액은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약 120,237,906$이며, 이는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에서 342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200위권 밖의 암호화폐들은 시가총액이 소규모라고 보통은 보고 있습니다.

 

 

코넌 코인 거래소 현황 세계 시세

코넌 코인 거래소 현황

코넌 코인은 빗썸과 BW.com 단 2개의 거래소에만 상장되어 있습니다.

BW.com의 경우 거래량 자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사실상 빗썸 단독으로 시세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김치코인에 거래소도 빗썸 단독이라... 좀 찝찝해 보이는군요.

 

 

코넌 코인 전망 및 분석

코넌 코인 전체 차트

차트상으로도 그렇고, 빗썸 단독으로 시세를 주도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상당히 좋은 흐름을 보일 듯 보이나, 여러 가지 이유를 들어서, 단타 트레이더 외에는 접근하면 위험한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선 싸이월드 코인으로 지금 시세가 뜨고 있는데, 싸이월드는 2021년 11월인가에 오픈했어야 하는데, 지금 2022년 3월인데도 아직 제대로 된 오픈이 되지 못한 상태죠?

 

이때 한탕 해먹은 코인이 싸이클럽이라는 코인이 있었죠.

싸이클럽 코인 시세 차트

싸이클럽의 경우 420원의 고점을 기록한 뒤, 빗썸에서 투자유의 종목에 지정되며, 현재 23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싸이클럽이 상장된 거래소도 빗썸, 비트렉스, Bitget 딱 3군데인데, 빗썸의 거래량이 거의 100%를 차지하는 코인입니다.

 

판단은 투자자의 몫인데, 저라면 굳이 이런 위험을 감수한 투자를 하고 싶지는 않네요.

 

단기적으로 빗썸 상장가 이상의 가격까지 노려볼만 하지만, 언제 물량이 투하될지 모르는 위험성도 같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보분들은 접근을 삼가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