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광고 게재 제한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by 머니스토리 돈버는 이야기 2023. 7. 13.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문제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2023년 6월 25일에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이런 날벼락 아닌 날벼락을 받게 됩니다.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 센터로 이동하세요.

우측 상단의 정책센터를 클릭해 보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센터

광고 게재가 현재 제한적입니다. 문제에 대한 세부 정보를 검토하고 권장 조치를 확인하세요.


광고 게재 제한 시작일
2023년 6월 25일

현재 상태
무효 트래픽 문제로 인해 현재 계정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 광고 트래픽 소스 및 사이트 방문자 파악하기
-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 신뢰하지 않는 상대와 파트너 관계 맺지 않기
- 광고 게재 제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광고 제한이 해제된 날이 2023년 7월 13일이니까 약 18일 정도 광고제한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문제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문제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해결 방법에 앞서서 우선 저의 티스토리 히스토리를 조금 소개해야겠군요.

 

제가 현재 글을 쓰는 이곳 티스토리 블로그의 첫 글을 찾아보니 2022년 2월 1일로 1년 5개월이 좀 지났네요

 

애드센스 수익 승인이 언제 났는지 찾아봤더니 2022년 2월 23일로 티스토리 개설 22일 만에 승인이 났습니다.

아래 글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날 올린 글이니 한번 참고해보시면 되겠고요.

https://moneystory1981.tistory.com/entry/%ED%8B%B0%EC%8A%A4%ED%86%A0%EB%A6%AC-%EA%B0%9C%EC%84%A4-22%EC%9D%BC%EB%A7%8C%EC%97%90-%EA%B5%AC%EA%B8%80-%EC%95%A0%EB%93%9C%EC%84%BC%EC%8A%A4-%EC%8A%B9%EC%9D%B8-%EA%B8%B0%EA%B0%84-%EB%B0%8F-%ED%9B%84%EA%B8%B0

 

티스토리 개설 22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간 및 후기

오늘 그동안 글을 쓴 지금 머니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더라고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간 및 후기에 관련된 글을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moneystory1981.tistory.com

 

현재 이 블로그는 운영한 지가 2년이 안 됐지만,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운영했을 때가 한 7-8년 전쯤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초보 시절

7-8년 전에 첫 구글 애드센스의 첫 승인을 받고, 열심히 글은 올리지만 한 달에 1달러도 들어오지 않은 상태여서 어떻게 해야 수익을 낼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아이피를 바꿔서 내 광고를 클릭하면 구글이 알 수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아이피도 바꾸고, 도서관이나 동사무소 같은 공공기관에 가서 내 광고를 클릭하게 됩니다.

 

결과는?

2-3주 뒤에 바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 프로그램 권한이 박탈되게 됩니다.

 

그 당시에 글들을 찾아보니 소명을 할 경우 정상 참작되어 다시 애드센스 수익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메일도 보내봤지만, 결과적으로는 그 아이디에 대한 구글 애드센스 자격이 영구 박탈됐습니다.

 

위에서 애드센스가 제시한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여기에 해당된 것이죠.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광고 게재 제한 문제 해결하기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437976?hl=ko 

 

광고 게재 제한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에 관련된 문제 해결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링크를 타고 가시면 되는데, 솔직히 봐도 잘 모르겠죠?

 

그럼 이제부터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해서 한번 살펴봅시다.

구글에서 제시하는 아래의 3가지가 애드센스 광고제한을 하게 된 핵심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트래픽 소스 및 사이트 방문자 파악하기
2.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3. 신뢰하지 않는 상대와 파트너 관계 맺지 않기

 

1번의 경우는 티스토리 운영 시에는 티스토리 관리자에서 통계 시스템이 잘 되어 있지는 않기 때문에 트래픽 소스 및 사이트 방문자 파악이 쉽지는 않습니다.

 

티스토리 운영자라면 1번을 파악하더라도 불법적인 경로로 들어오는 것에 대한 차단이 쉽지는 않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부분은 아닙니다.

 

2번은 앞에서 설명했기 때문에 알 수 있을 테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애드센스에 가입된 사용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했던 행위일 겁니다.

광고 클릭 유도는 하면 안됩니다.

친구나 가족들에게 내 블로그 링크를 주고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테죠.

 

이 부분은 상식적인 선에서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내 블로그에서 광고 클릭이 하루 100건이 나오는데, 특정 아이피나 지역에서 1-2건이 나온다.

2. 내 블로그에서 광고 클릭이 하루 5건이 나오는데, 특정 아이피나 지역에서 1-2건이 나온다.

 

1번의 경우는 의심할 필요성이 거의 없지만, 2번의 경우는 누가 봐도 의심스러울만하죠?

1번의 경우라도 지속적으로 특정 아이피나 지역에서 광고 클릭이 된다면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의심 계정으로 여기고 광고 게재 제한 조치가 나올 수 있습니다.

 

3. 신뢰하지 않는 상대와 파트너 관계 맺지 않기

이 3번의 내용은 본인의 블로그에 불법적인 내용의 글이나 불법적인 사이트의 광고를 달았을 경우 생깁니다.

뭐 예를 들어 마약이나, 매춘, 도박 등등 구글 광고가 허용하지 않은 범위의 불법적인 내용일 경우겠죠.

 

3번의 경우도 본인이 했는지 안 했는지는 본인이 잘 알겠죠?

 

본인이 아무 부정행위도 하지 않았는데, 광고 게재 제한이 됐을 경우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제가 그런 상황이었는데, 저는 이미 구글 애드센스 초기에 계정을 한번 영구정지로 날려 먹은 적이 있고, 이후에는 다음으로부터 저품질 블로그로 날려먹은 적이 있어서, 현재 이 블로그에는 그냥 글만 씁니다.

 

남의 글을 베낀 적도 없고, 다른 사람한테 광고 클릭을 부탁한 적도 없고, 단지 그냥 글만 쓰고 광고글을 받은 적도 없기 때문에, 어떤 부정행위에도 걸릴 일이 없습니다.

 

부정행위를 한 적이 없고, 의심살만한 행위를 한적이 없다면 해결방법은 그냥 평상시대로 글을 올리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프로세스가

광고제한 -> 광고 1-2개 삽입 -> 광고 3-4개 삽입 -> 광고제한 해제 

이런 방식으로 흘러가기 때문에, 평상시대로 글 올리고, 다른 사람들이 내 글을 보고 광고를 클릭하게 되면 알아서 제한이 해제됩니다.

 

그냥 평상시대로 행동하면 때가 되면 알아서 제한이 해제됩니다.

 

 

본인이 부정행위를 조금 했는데, 광고 게재 제한이 됐을 경우 해결방법은 무엇일까요?

이럴 경우는 부정행위의 강도에 따라서 영구 자격 박탈이 되거나, 광고 게재 제한이 해제되거나 둘 중에 하나겠죠.

 

부정행위의 강도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판단하게 되므로, 아무도 모릅니다.

이럴 경우 저라면 2가지의 방법으로 진행을 할 듯합니다.

 

우선 공통적으로는 불법이 의심되는 광고나 배너는 모두 내리고, 내 광고 클릭을 어디에도 부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1. 예전처럼 글을 올리면서 평상시대로 블로그를 운영한다

2. 새 계정을 만들어서 글을 올리고, 새 블로그에서 새로운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다

 

이렇게 2가지를 동시에 진행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애드센스가 완전히 날아갈 경우, 똑같은 구글 아이디에서 애드센스 자체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애드센스 승인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승인을 받기 위한 작업을 하는 것이죠.

구글 애드센스의 결정이 내려지면, 사실상 결과를 바꾸기는 힘들기 때문에, 순응하고 새롭게 시작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이 됐을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