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코리아가 고성능 플래그십 SUV 카이엔 터보 GT (Cayenne Turbo GT)를 출시했습니다.
4ℓ 바이터보 V8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 터보 GT’는 카이엔 터보 쿠페보다 92마력(PS) 높은 최고출력 650마력(PS)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카이엔 터보 대비 8.1kg·m 증가한 86.7kg·m입니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제로백은 0.6초 단축된 단 3.3초이며, 최고속도는 14㎞/h 증가한 300㎞/h에 이르는 슈퍼카 급 SUV 성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바이터보 엔진은 현행 포르쉐에서 가장 강력한 8기통 유닛이며, 8단 팁트로닉 S(Tiptronic S)와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PTM) 시스템도 조정됐습니다.
포르쉐 테스트 드라이버 라스 케른은 ‘카이엔 터보 GT’로 총 길이 20.832㎞에 달하는 뉘르부르크링 노르트 슐라이페 서킷을 SUV 부문 신기록인 7분 38.9초 만에 주파하며 성능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오늘은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가격 출고기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익스테리어
Shaped by performance.
2위에 만족하지 않을 것.
항상 모든 것을 걸고 최선을 다할 것.
언제나 레이스에서 앞서 나갈 것.
카이엔 터보 GT는 모터스포츠 퍼포먼스로 정의됩니다.
마치 진정한 선수처럼, 카이엔 터보 GT는 최대한의 힘을 발휘하고 다음 코너를 향해 열정적으로 가속하려는 열망으로 항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당신이 포르쉐에서 기대하는 퍼포먼스를 그대로 보여줍니다.
완벽한 운동 성능과 향상된 다이내믹스를 위해 튜닝된 퍼포먼스 섀시
포르셰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및 능동적인 안티롤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을 포함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등 완벽한 운동 성능을 위해 튜닝된 섀시 시스템은 스프링 힘을 최적으로 분배합니다.
그 결과,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향상된 다이내믹스를 제공합니다.
궁극의 파워로 차원이 다른 퍼포먼스를 실현하는 4.0리터 트윈 터보 V8 엔진
카이엔 터보 GT는 성능면에서도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트윈 터보 V8 엔진의 성능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설정 덕분에 22인치 휠을 통해 추진력을 거침없이 도로에 전달합니다.
또한 특별히 튜닝된 서스펜션 시스템을 통해 최대 종횡 가속 성능을 달성합니다.
650PS(478kW)
22인치 GT Design 휠
스타일만으로 레이스를 압도하는 22인치 GT Design 휠
(새틴 네오다임 컬러, 퍼포먼스 타이어 포함)
리어 디퓨저
후면 전체에 뻗어 있는 테일라이트 스트립은 카이엔의 존재감을 우아하게 강조하며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내관 인테리어
까다로운 코너에서도 최적의 컨트롤을 가능하게 하는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레이싱 옐로 컬러의 센터 마킹이 포함된 Alcantara® 스티어링 휠 림이 장착되어 모터스포츠의 감성을 극대화합니다.
전자식 변속 기술(SBW)이 포함된 8단 팁트로닉 S 자동 변속기
운동 성능 향상을 위해서는 밀리미터의 차이가 0.1초 단위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전자식 변속 시스템이 포함된 8단 팁트로닉 S 자동 변속기로 신속한 변속과 정확한 응답성을 제공합니다.
Sport 및 Sport Plus 모드에서는 카이엔 터보 GT의 응답성이 더욱 향상됩니다.
네오다임 컬러 안전벨트
네오다임 색상의 안전벨트가 적용되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이러한 기능과 스타일의 조합은 카이엔 터보 GT의 고유한 컬러 컨셉트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줍니다.
터보 GT 디자인 레브 카운터
옐로 바늘과 모델명이 표시된 중앙의 아날로그 레브 카운터로 강렬한 드라이빙의 쾌감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성능 안전 편의사항
퍼포먼스 타이어
뛰어난 수준의 퍼포먼스를 달성하려면 탄탄한 기초가 필요합니다.
스포츠 타이어는 핸들링 및 제동 거리 면에서 주행 역동성을 최적화하여 랩 타임을 줄여줍니다.
더 커진 윤거 및 캠버
앞 차축에 더 넓어진 광폭 휠이 장착되면 확실하고 정확한 힘을 전달하게 됩니다.
캠버 값의 증가로 언더스티어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합니다.
스펙
연료 : 가솔린
엔진 형식 : V8 바이터보
배기량 : 3996cc
변속기 : 자동변속기
구동방식 : 4WD
최고출력 : 650ps
최대토크 : 850.0Nm
복합연비 : 6.5km/l
도심연비 : 5.7km/l
고속도로 연비 : 7.8km/l
연비등급 : 5등급
CO2 배출량 : 270.0g/km
저공해 등급 : -
공차중량 : 2245.0Kg
최고속도 : 300km/h
제로백 : 3.3
자율주행 레벨 : -
앞 타이어 규격 : 285 35R 22
뒷타이어 규격 : 315 30R 22
전륜 브레이크 종류 : 세라믹
후륜 브레이크 종류 : 세라믹
전륜 서스펜션 종류 :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 종류 : 멀티링크
파워 스티어링 형식 : 전동식
정원 : 4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가격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246,800,800원
단일 트림으로 2억 4천680만 원의 가격부터 시작하며, 포르쉐의 경우 옵션이 워낙 광범위한 브랜드이다보니, 많이 사용하는 옵션으로만 한다고 해도 3억원 대에 육박할 것으로 보입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출고기간
포르쉐는 예전부터 엄청난 출고 대기기간으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모든 모델이 기본 1년 이상 대기를 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역시 최소 1년 이상의 출고 대기기간이 걸리는 것으로 보이며, 최대 2년까지도 소요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장점 단점
슈퍼카 급 성능을 가진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 답게, 1억대에서 시작하는 기본 포르쉐 카이엔 보다 2배 가까운 가격으로 시작됩니다.
1년이 넘는 출고 대기기간과 함께 사악한 가격이 포르쉐 카이엔 터보 GT의 단점이겠고, 포르쉐라는 브랜드 자체와 터보 GT의 슈퍼카 급 성능은 장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독일 3사 고급 브랜드를 사면 뭔가 논쟁이 생기는데, 포르쉐를 샀다고 하면 다들 수긍하는 분위기.
그게 뭐 포르쉐라는 브랜드의 파워겠죠.
'자동차 > 내연기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 K9 F/L 가격 출고기간 (0) | 2022.10.06 |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 출고기간 박세리 (1) | 2022.10.04 |
제네시스 GV80 가격 출고기간 (1) | 2022.09.30 |
볼보 S60 신형 가격 출고기간 (1) | 2022.09.28 |
쌍용 토레스 가격 출고기간 (0) | 2022.09.27 |
댓글